반응형

샐러리-효능-10가지-부작용-먹는법
샐러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샐러리는 보기에도 신선하고 마요네즈 같은 소스에 찍어 먹으면 아삭하는 식감이 있으며, 몸에 좋은 채소입니다. 칼로리는 100g당 12kcal로 낮아서 마이너스 칼로리라고 합니다. 여러 비타민 성분과 마그네슘, 칼륨, 칼슘 같은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어, 섬유질이 풍부한 이 채소의 여러 가지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샐러리 효능에 대한 정보와 끝까지 읽으시면 샐러리에 대한 부작용과 먹는법에 대한 정보도 얻으실 수 있으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샐러리-효능-10가지-부작용-먹는법
샐러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샐러리란?

샐러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식물로 독특한 향을 가진 채소로서 특유의 상쾌한 향으로 각종 샐러드에 사용되기도 하며, 요리의 풍미를 한층 올리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늘한 환경에서 잘 자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줄기를 섭취하지만 샐러리 잎도 훌륭한 식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잎은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쳐먹기도 하며 장아찌를 만들 수 있어 다양하게 사용할 수는것이 샐러리입니다.

샐러리 효능 10가지

샐러리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는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많은 관심사가 아닐수 없을 것입니다. 샐러리에는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위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위장의 대사 작용을 촉진하여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억지로 식이섬유가 함유된 보조제들을 먹기 보다는 샐러리를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샐러리-효능-10가지-부작용-먹는법
샐러리 부작용

샐러리 효능 2. 치매 예방

셀러리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뇌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뇌기능을 개선하고 향상시켜주어 기억력과 인지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폴리아세틸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있어 치매 예방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 효능 3. 항암 효과

샐러리에는 특유한 향이 있어 코를 살짝만 가져가도 특유의 향이 올라옵니다. 이처럼 샐러리의 특유의 향은 '아피제닌'과 '루테올린' 성분 때문입니다. '아피제닌' 성분은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으로, 암세포를 무력화시키고 정상 세포로 만드는 '아포토시스'를 유발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런 성분들의 효능으로 샐러리를 통해 항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샐러리-효능-10가지-부작용-먹는법
샐러리 먹는법

샐러리 효능 4. 불면증 개선

샐러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게됩니다. 불면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샐러리에 있는 멜라토닌 성분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좋은 채소입니다. 샐러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 기능의 향상할 수도 있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 효능 5. 디톡스 효과

샐러리에는 높은 식이섬유, 수분량으로 인해서 적은 양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생기고 이뇨작용이 원활해서 체내에 독소를 빼주는 디톡스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에 있는 미네랄, 무기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운동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챙겨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샐러리-효능-10가지-부작용-먹는법
샐러리 먹는법

샐러리 효능 6. 해독 효과

샐러리에는 천연나트륨, 칼륨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하고, 천연나트륨은 혈관에 지장을 주지 않는 나트륨 성분으로 칼륨의 도움을 받아 몸에 쌓인 독소물질들을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내 산성물질들을 중화시켜 PH균형을 조절해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 효능 7. 소화개선

샐러리에 있는 항산화 및 항 염증 영양소는 전체 소화관을 보호하면서 위장에 특별한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아피 우만'으로 알려진 화합물을 포함한 셀러리의 펙틴 기반 다당류는 위궤양의 위험을 줄이고 위 내벽을 개선하며 위 분비물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샐러리의 높은 수분 함량과 충분한 양의 용해성 및 불용성 섬유질이 있어 건강한 소화관을 지원하고 규칙적으로 유지하게 되어 소화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효능-10가지-부작용-먹는법
샐러리 부작용

샐러리 효능 8. 피부 미용 효과

샐러리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샐러리에 있는 비타민 C는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며, 비타민 A는 피부 점막을 보다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피부 미용 효과를 줄 수 있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 효능 9. 시력 개선

샐러리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을 유지하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 등의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고, 각막을 보호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효능-10가지-부작용-먹는법
샐러리 부작용

 

샐러리 효능 10. 혈압 관리

샐러리는 산성 물질이 함유된 항 고혈압 성분을 가지고 있어 혈관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동시에 플라보노이드를 흡수할 수 있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고 안정적인 혈압 관리가 가능해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 부작용

샐러리는 쑥이나 자작나무 꽃에 연관된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라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미나리과에 속하는 채소로 장기가 복용시에는 갑상선에 부담을 줄수 있기때문에 너무 오래 드시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샐러리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와 같은 소화장애를 일으킬수 있으며 특히 임산부라면 주의해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샐러리는 잔류 농약이 많은 야채이기 때문에 먹기전에 꼼꼼하게 세척후 드시는것이 샐러리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샐러리 부작용으로 샐러리에는 무엇보다 칼륨 성분이 많아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리 먹는법

샐러리 겉 초록 줄기 부분은 향이 강하고 섬유질이 많아 질기기 때문에 즙이나 주스로 갈아먹거나 익혀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내부에 노르스름한 빛을 띠는 부분은 연한 조직으로 생식용으로 주로 사용되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샐러드로 많이 먹습니다.

 

샐러리의 윗부분, 잎 부분은 주로 고기를 삶을 때 누린내 제거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알칼리성을 띄며 육류 및 어류와 같은 산성 식품과 궁합이 좋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한다고 합니다.

 

샐러리는 아삭한 식감에 가벼운 맛으로 생으로 먹었을 땐 약간 씁쓸한 맛이 나지만 건강에 좋아 샐러드에 많이 사용하며, 조리하게 되면 쓴 맛이 줄어들고 순한 맛으로 바뀌게 됩니다.

 

샐러리의 열매는 건조해서 향신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를 셀러리 씨드라고 부르며, 조리한 샐러리 먹는법은 생즙, 주스, 구이, 볶음, 찜, 수프, 파스타 소스의 재료로도 사용하여 먹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9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9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9회차 문제 및 정답을 찾아오신 분들에게 리브메이트 포인트 적립 꿀팁 방법과 kb 리브 메이트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궁금하신 내용인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

hercules090.tistory.com

959회 로또당첨번호 동행복권 나눔로또645

 

959회 로또당첨번호 동행복권 나눔로또645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로또!! 누구나 한 번쯤 당첨을 바라는 동행복권 나눔로또645!! 로또 구매방법은 나눔로또645는 동행복권과 판매점 계약을 체결한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판매점인 전국의 편

hercules090.tistory.com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부동산으로 아파트 분양권에 당첨되어 중도금 대출 및 유상 옵션 등 안내 문자가 도착하여 서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도금 대출 서류에서 처음 들어보는 준비서류 "건강보험자격득

hercules090.tistory.com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개인마다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이 다르기 때문에 시리즈로 하나씩 알아가고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농협 은행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

hercules090.tistory.com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 사이트입니다. 초등, 중등, 고등, 일반 봉사활동, 실적 나이스(neis) 연계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끝까

hercules090.tistory.com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공무원이라면 필수로 확인해야 할 곳이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홈페이지에는 어떠한 정보들을 볼 수 있을까요? 공무원 및 유족을 위한 종합사회보장제도 홈페이지입

hercules090.tistory.com

배달의 민족 배달 알바 배민커넥트 지원방법

 

배달의 민족 배달 알바 배민커넥트 지원방법

우아한청년들의 배달의 민족, 배민라이더스, 배민커넥트는 부업 배달 아르바이트로 하루 한두 시간씩 시간 날 때, 퇴근길에, 운동삼아, 주말에 하는 배달 대행 부업입니다. 본인이 원할 때 부담

hercules090.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