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 증명 업무, 직장 이직 등 관련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인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4 대 사회 보험 정보 연계 센터에서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 4대보험 계산기, 사업장 성립 신고 등 30여 종의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활용하여 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회보험 신고업무를 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이트입니다.
4대사회보험 포털 사이트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4대 사회보험인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내역 증명서를 한 장에 통합 발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퇴사가 빈번한 사업장의 간편한 4대 사회보험 업무처리를 위해 사업장 가입자 자격 취득・변경・상실 신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4대사회보험 포털 서비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4가지 이용방법 4대보험 가입 증명서 발급, 사업장가입자 자격 취득 신고, 사업장가입자 자격상실 신고, 사업장가입자 내역 변경 신고입니다.
목 차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
개인비회원 로그인
개인비회원 이용약관 동의
4대보험 가입증명서 신청/발급
4대보험 가입증명서 내용 확인
4대보험 가입확인서 신청
4대보험 가입확인서 상세내역 확인
4대보험 가입확인서 출력
아직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잘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천천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STEP 1.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위해 4 대 사회 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 접속
인터넷 주소창에 URL(www.4insure.or.kr) 입력하시거나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4대보험 포털 사이트 또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하여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링크 주소를 넣어 놓았으니 바로가기를 통해서 이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