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
새싹보리 효능

 

건강검진을 하다가 고혈압 위험이 있다는 건강검진 결과를 받고 고혈압에 효능이 있다는 여러 식품들을 비교하며 찾던 중 지인 소개받고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 분말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끝까지 꼼꼼하게 읽으셔서 새싹보리에 대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새싹보리란?

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
새싹보리 효능

보리 씨앗을 파종 후에 나온 새싹으로 10~15cm가량 성장한 어린 보리를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다 자란 보리보다 약 100배의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네요.

 

새싹보리는 주로 식감 때문에 가루로 만들어져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저도 그래서 새싹보리 분말 형태로 간편히 섭취하고 있어요.

 

새싹보리는 뿌리 부분은 노르스름하며 줄기는 푸른빛을 띕니다. 이 식물에는 총 45가지의 영양성분과 생리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한 18 종의 아미노산과 12 종의 미네랄, 7 종의 핵심 영양소들이 들어 있습니다. 사포나린과 폴리코사놀, 클로로필, 가바 등이 풍부하여 각종 질환 및 성인병,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봐요.

 


목차

1. 새싹보리 효능
2. 새싹보리 먹기 전 주의사항

3.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천천히 읽어보시고 주의사항, 분말 먹는법까지 정보를 얻어가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1.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

새싹보리에 포함된 SOD효소는 동맥경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혈액 속의 나트륨 농도가 낮아져 고혈압 생기고 하는데, 새싹보리에 포함된 칼륨은 혈액 중에 흡수된 나트륨이 신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나트륨이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을 촉진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2. 노화방지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있는 비타민 C는 수용성, 항산화 성분으로 콜라겐 생성 및 채해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 내에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는 비타민 C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주고 기저막을 형성해 주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여 노화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들어 있는 루테올린이는 천연 플라보노이드인 식물성 항산화 물질로서 항암과 소염작용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암세포의 증식과 혈관 신생을 억제, 세포가 살 수 있는 경로를 막아서 자멸하게 끔 유도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해 노화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효능 3.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성하지 못하거나 제 기능을 못해서 당 수치가 증가해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그 원인은 기름진 것들을 많이 먹고, 고열량 및 고지방 음식을 먹고 운동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새싹보리에 있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공복 혈당을 낮춰져 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섬유질은 위 속에서 당분이 소화되는 속도를 더디게 만들어 줌으로써 이를 통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가 걱정이 되신다면 보리새싹을 먹어서 사전에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4. 다이어트

새싹보리에는 고구마의 있는 식이섬유가 약 20배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안겨주어 식욕 억제, 칼로리도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식품입니다.

 

그리고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사포나린', '폴리코사놀', '가바' 성분은 우리 몸에 있는 체지방 축적을 방해해서 지방 분해 효과, 체지방 감소 효과를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이 들어가 있어서 간 해독에 도움을 주며, 엽록소나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 포도당이 체지방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비만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있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지방 분해 기능, 가바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해주는 효과를 가질 수 있으며, 이 성분은 추가적으로 뇌의 신경전달 물질 중의 하나로써 스트레스를 낮추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보리 새싹에 들어 있는 성분들로 인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효능 5. 빈혈 예방 효과

적혈구에 있는 헤모글로빈의 양이 감소하게 되면 두근거림, 현기증, 호흡곤란 등의 빈혈이 생깁니다. 새싹보리에는 헤모글로빈을 만들어 주는 주재료인 철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새싹보리에 포함된 철은 흡수율이 낮아서 야채, 고기, 채소와 함께 드시는 것이 새싹보리 먹는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6. 관절염 개선

새싹보리에는 시금치보다 마그네슘 4배, 칼슘 11배, 칼륨 18배에 달하는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또한 마그네슘은 신체의 벨런스와 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주며 체내의 염증을 제거하기 때문에 관절염 개선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7. 변비 개선

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있고, 수용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은 우리 몸속으로 들어와 소화를 도와주며, 불용성 섬유질은 장에 있는 유익균에 먹이가 되어 음식을 소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장을 튼튼하게 해 줌으로써 변비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부족하면 분변량이 감소하고 장 기능이 저하되게 됩니다. 하지만 새싹보리 200g 당 43g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변의 양을 늘려주고 장 환경을 개선, 음식이 장 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변비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TIP. 새싹보리 먹기 전 주의사항

1.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제조업체 제품 구입
2. 폴리코사놀 함량 확인
3. 합성첨가물 확인
4. 새싹 보리에는 비타민K와 칼륨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하기 전에 확인하기

5. 금속이 물 유무
6. 화학 부형제 여부 확인

7. 신장병을 앓고 있는 분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효능-분말-먹는법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저도 고혈압이 있어 지인 소개로 새싹보리 분말로 섭취하기 시작했는데요.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은 하루 권장량 3g정도, 최대 10g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물에 타 먹거나 우유 또는 요구르트와 함께 드시면 먹기 편하고 좋아요. 가열을 할 경우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위생적이고 개별 스틱 형태로 포장되어 있는 스틱 분말을 간편하게 하루에 1포씩 섭취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리브 메이트 데이터 실험실 정답 4월 19일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정답4월19일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정답4월19일을 찾아오신 분들에게 리브메이트 포인트 적립 꿀팁 방법과 리브메이트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끝까지 읽어보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우선

hercules090.tistory.com

셀러리 효능 10가지 부작용 먹는 법

 

샐러리 효능 10가지 부작용 먹는법

샐러리는 보기에도 신선하고 마요네즈 같은 소스에 찍어 먹으면 아삭하는 식감이 있으며, 몸에 좋은 채소입니다. 칼로리는 100g당 12kcal로 낮아서 마이너스 칼로리라고 합니다. 여러 비타민 성분

hercules090.tistory.com

리브 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89회 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9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9회차 문제 및 정답을 찾아오신 분들에게 리브메이트 포인트 적립 꿀팁 방법과 kb 리브 메이트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궁금하신 내용인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

hercules090.tistory.com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부동산으로 아파트 분양권에 당첨되어 중도금 대출 및 유상 옵션 등 안내 문자가 도착하여 서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도금 대출 서류에서 처음 들어보는 준비서류 "건강보험자격득

hercules090.tistory.com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개인마다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이 다르기 때문에 시리즈로 하나씩 알아가고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농협 은행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

hercules090.tistory.com

토지이용 규제정보시스템 토지 이음 포털 사이트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토지이음 포털 사이트

평소에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미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에 대해서 알고 계시겠지만, 이제 막 부동산에 발을 들이기 시작한 분들은 이게 무슨 시스템일까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

hercules090.tistory.com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공무원이라면 필수로 확인해야 할 곳이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홈페이지에는 어떠한 정보들을 볼 수 있을까요? 공무원 및 유족을 위한 종합사회보장제도 홈페이지입

hercules090.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

loading